셀바스 AI기업의 개요, 사업내용,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게시글이 아닙니다. 모든 주식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기업개요
셀바스AI는 1999년 설립, 2009년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전문기업입니다. 24년간 딥러닝 기술 기반의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인식, 영상인식 등 최고의 HCI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음성합성 국내시장점유율 1위, 국내 유일 필기지능 기업, 음성인식(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인식률 98% 이상, 원천 기술 특허 79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당사의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부문은 사람과 컴퓨터 간의 상호작용을 보다 더 쉽게하도록 돕는 HCI 기술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함께, 이를 융합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I Digital Transformation 부문은 HCI 기술과 도메인 특화 데이터를 활용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Healthcare, Edu-Tech, Mobility, Metaverse/NFT 도메인을 중심으로 AI 융복합 및 사업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Metaverse) Lab 신설을 통해 메타버스, NFT 사업으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사전 부문은 24년 간의 언어 기반 기술이 집약된 모바일 전자사전 솔루션 'DioDict'를 글로벌향 스마트폰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 주식회사 셀바스헬스케어는 의료기기 사업부문에서 체성분분석기, 자동혈압계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시각보조공학 사업부문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업현황
당사는 지난 2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지능, 영상지능, 자연어처리 등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HCI 관련 숙련된 개발경험을 가진 인력과 기술적 이해 뿐만 아니라 언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 인공지능 기술의 딥러닝, 머신러닝을 통한 제품 고도화가 경쟁우위로 작용하였습니다.
본 HCI 기술을 융합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AI 음성기록 솔루션 'Selvy Note', AI 의료 음성인식 'Selvy MediVoice', AI 오디오 콘텐츠 제작 서비스 'Selvy Voice', 무인 방송 안내 시스템 'Selvy Alrimi' 등이 있습니다. 또한, HCI 기술을 바탕으로, Healthcare, Edu-Tech, Mobility, Metaverse/NFT 도메인을 중심으로 AI 융복합 및 사업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AI 질환 발병 위험도 예측 솔루션 'Selvy Checkup',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 'OnFit', 디지털 교과서 'SelPub' 등이 있습니다. 창업 시기부터 현재까지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매출을 구성한 HCI 중심의 솔루션 공급은 물론, 이에 더해 고객이 구입과 동시에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AI 융합제품을 통해 신규 매출 성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종속회사 주식회사 셀바스헬스케어가 영위하는 의료진단기기 및 보조공학기기는 장애인, 노인 등의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제품의 안전성, 신뢰성및 편의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됩니다. 따라서 시장 수요자들은 기존에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지닌 제품을 계속 사용하는 보수적인 경향이 강합니다. 때문에 시장환경은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높고, 가격 탄력성은 낮은 특징을 가집니다.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가 매우 중요시되고 있으며, 마케팅 장벽 및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아 신규기업의 시장참여가 매우 어려우나, 충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확보된 시장은 장기간 안정적인 매출 확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힘스(HIMS)는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시장은 당사를 포함하여 2~3개 업체가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과독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당사는 기존에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의 99% 이상 점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중국, 일본, 유럽, 중동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확대 중에 있습니다. 아큐닉(ACCUNIQ) 브랜드가 영위하는 의료진단기기 시장에서는 제품 기술력이 가장 중요한 경쟁우위 요소입니다. 특히 당사는 기존 기술력과 지배회사의 IT 기술력을 접목하여 체성분 분석기의 정확도를 업계 최고 수준에 이르는 경쟁우위 요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는 물론, 미국, 유럽, 중동 등 다수의 국제 헬스케어, 피트니스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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