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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기업

이노진 기업개요, 사업내용, 현황

by 트릭스 2023. 2. 20.

이노진기업의 개요, 사업내용,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게시글이 아닙니다. 모든 주식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기업개요

이노진기업은 탈모와 피부질환/재생 분야의 전문 코스메슈티컬과 탈모 자동진단 및 예후예측 시스템을 포함한 두피관리기기를 제조하는 바이오벤처기업으로, 탈모인과 피부질환자의 고통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의약품, 홈케어, 두피관리기기, 건강기능식품에 이르기까지 자체 기술로 개발한 토탈 솔루션을 국내 4,400여 병의원에 제공하고 싱가폴,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 등의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시세 및 주주현황

사업내용

이노진기업은 탈모 증상 완화 제품군의 특징은 초기집중관리 방식 IIT(Initial Intensive Therapy)와 탈모를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에 따른 맞춤식 솔루션 DEDS(Different Etiology, Different Solution)로 이루어진 토탈 케어 시스템으로 의약품, 두피케어, 홈케어, 모발이식에 이르기까지 탈모 치료의 A to Z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제공하는 초기집중관리 시스템 IIT는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는 탈모 치료의 특성상 빠른 효과를 보기 원하는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첨단 의료장비를 통한 탈모관리서비스와 의약품, 두피케어, 홈케어 등이 가능한 탈모 관련 기능성화장품을 병행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탈모 원인별 맞춤식 솔루션 DEDS는 남성형, 여성형, 원형, 휴지기 등 탈모를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을 파악하여 각 원인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의 조합을 통해 최적의 탈모 치료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당사가 제공하는 탈모 자동진단 및 예후예측 시스템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예후예측을 통한 최적의 치료 솔루션을 제시하는 메디컬 인포메틱스와 임상 진단 표준화, 임상 데이터 효율적 구축, 관리 활용은 물론 바이오 기술과의 융합을 목표로 하며,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환자의 두피와 모발 상태를 촬영, 진단하는 기기인 A.TRACER(에이트레이서)와 볼 타입의 장비에 유효성분을 담은 앰플을 장착하여 두피관리를 할 수 있게 개발된 병원용 기기인 CELLpheus(셀피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의 피부질환/재생 제품군은 정상 피부와 동일한 pH 5~6의 약산성, 피부질환자를 위한 저자극, 피부 트러블에 대한 항염 및 진정 효과를 가진 유효성분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지루성피부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닥터 메디션 세보레아 샴푸와 주름, 미백 기능성 화장품인 리셀바이 팀프씨 쉴드앰플(前 타임마스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현황

당사는 의약품, 홈케어, 두피관리기기, 건강기능식품에 이르기까지 자체 기술로 개발한 토탈 솔루션을 국내 4,400여 개 병의원에 제공하였으며 솔루션 제품군들을 활성화하여 볼빅만의 강점을 어필하고 트렌드를 리딩하여 루틴 하게 발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당사는 기존 4,400여 개의 병의원 회원을 대상으로 제품의 주문/대금결제/수발주 등의 기능을 갖는 폐쇄형 온라인 쇼핑몰(볼빅몰)을 구축하여 기존 영업사원을 통한 주문/수발주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영업사원들이 신제품 프로모션에 더욱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2022년에 신규로 출시된 일반인들도 사용하기 쉬운 홈케어 디바이스 셀피어스 H 브러쉬를 통하여 당사는 기기에서부터 홈케어까지 탈모의 A to Z를 완성하여 병원 내 탈모 프로그램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리셀바이 라인, 그 외 피부관리 라인 등 신제품 라인을 꾸준히 출시하여 시장에 새로운 도입 하여 트렌드를 이끌어 나간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병의원에 집중되어 있는 마케팅 채널을 다변화하기 위하여 당사는 피부관리실, 한의원, 에스테틱 등 신규 채널을 개척하는 공격적인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병의원에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제품과 차별화된 신제품 라인을 구축하여 신규 오프라인 마케팅 채널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온라인 채널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기존 홈페이지, 팸플릿 등의 리뉴얼 및 온라인 검색 외부 광고를 통하여 기존 고객의 원활한 관리와 함께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하였으며, 그 이후에는 외부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여 전년도 광고 비용 대비 광고수익률 상승을 노리고 자사의 브랜드 유튜브 채널 또는 SNS 플랫폼들을 가지고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효율적 광고 관리 및 집행으로 2021년에는 2020년 대비 광고수익률이 291% 증가하였습니다. 당사는 신규 바이어와 UAE, 인도네시아, 일본 지역에 대한 유통계약 체결 및 수출거래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와 파리 IMCAS 같은 국제 화장품 전시회 및 학회에 참가하여 신규바이어 발굴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0년에 화장품 제조와 관련된 ISO 22716을 획득하며 기존 GMP 미보유로 인해 보류되었던 바레인 등과 거래를 추진하였으며,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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