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텍기업의 개요, 사업내용,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게시글이 아닙니다. 모든 주식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기업개요
브리지텍기업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인공지능)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IP기반의 유무선(지능망서비스, 무선이동통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고, 당사가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 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입니다.
사업내용
브리지텍의 콜센터 사업은 금융, 통신, 공공기관, 기업고객 등을 대상으로 자체기술로 개발한 제품들로 고객이 요구하는 콜센터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해주는 사업입니다. 콜센터를 구성하는 제품은 약 20여 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솔루션으로 자체기술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 콜센터 시장은 당사와 같은 국산 솔루션과 외산 솔루션을 취급하는 리셀러들과 경쟁구도이며 풀패키지, 가격경쟁력과 고객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수 있는 기술지원 시스템이 타사대비 우월합니다. 음성인식 사업은 스마트 디바이스 출시 이후 터치리스 인터페이스(Touchless Interface)로 음성인식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음성인식 기술은 전 산업분야에 걸쳐 적용이 되겠지만 당사는 콜센터 솔루션인 음성인식 기반 대화형 자동응답시스템(ARS / IVR), 사용자의 발성한 말을 이해하고 가장 적절한 답을 제공하는 인공 지능 서비스, 녹취된 파일이나 통화내용, 실시간 발성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하는 딕테이션 기술과 텍스트의 분석기술, 목소리로 본인을 확인하는 화자인증 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편의성 제공과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솔루션들을 개발하였으며 해당사업은 기술집약적이고 고부가가치 사업으로서 향후 신규 사업부문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전화(음성인식)나 메신저(챗봇)를 이용하여 콜센터로 접속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I(인공지능) 콜센터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인공지능 콜센터는 학습된 AI 엔진의 성능에 따라 서비스가 좌우되는데 산업 도메인별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와 이용자들의 이용패턴을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학습시키고 모니터링 과정이 있다면 사용자는 아주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무선통신 부가서비스, 지능망서비스, VoLTE 멀티미디어서비스 시스템 공급사업은 국내 기간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인터넷프로토콜(IP) 네트워크 기반의 광대역통합망에서의 유무선이동통신(음성/영상통화), VoLTE 가입자들을 위한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부가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미디어서버, 어플리케이션서버 플랫폼과 그곳에 탑재되는 응용프로그램을 공급합니다. 서비스 사업부분문은 대용량 클라우드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하여 콜센터가 필요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임대해 주는 사업으로 사용하는 회선에 따라 금액을 부담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기업에서는 초기 구축 부담이 없고 사용 규모에 따라 비용을 부담하는 합리적인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구축형으로 솔루션을 공급한 후 시스템의 정상 동작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유상 서비스 매출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업현황
콜센터 제품개발, 판매, 서비스사업은 당사의 자체 기술로 개발한 콜센터 제반 솔루션으로 금융권, 통신, 공공기관,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콜센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콜센터 구축 관련 사업은 은행권의 경우 독보적인 시장 점유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2금융권(카드, 보험, 증권 등)과 공공기관 진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콜센터는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규모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음성인식 사업은 시장에서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 업체로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소리를 텍스트로 전환하는 솔루션은 2016년 최초 공급이 시작되었고 그 외 다수 기업에서 현재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출범과 더불어 금융기관들의 온라인 본인인증 서비스가 새로운 요구로 부각되면서 회사가 보유한 화자인증 기술을 활용하여 핀테크 비즈니스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하며 나아가 사용자 서비스 이용 및 상담내역을 학습시켜 상담원 코칭, 인공지능 무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 공급을 준비하였습니다. 통신사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플랫폼은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고화질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로 다른 통신망간의 호환성을 필요로 하는데 그에 부합한 제품들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임대사업의 종류로는 기업용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개인사업자용 콜센터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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