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틸기업의 개요, 사업내용,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게시글이 아닙니다. 모든 주식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기업개요
하이스틸기업은 강관분야의 전문화를 통한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2003년 1월에 한일철강(주)으로부터 분할되어 강관 전문회사로 새 출발을 하였으며, 2009년도 당진공장 준공으로 기존 ERW 강관에서 SAW강관까지 생산하는 생산체제를 갖춤으로써, 세경관, 소경관부터 원유, 가스수송이 가능한 60인치 대구경 후육강관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게 되어 명실 공히 강관 전문회사로 발돋움했습니다.
사업내용
HISTEEL PIPE & TUBE INC종속회사는 지배회사인 (주)하이스틸이 생산 판매하는 강관 및 철강제품을 판매하는 도소매업 및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가 위치한 텍사스주 휴스턴에는 철강제품을 판매 유통하는 국내외 판매법인들이 다수 있습니다. (주)하이파워종속회사는 정유, 석유화학 플랜트에 많이 쓰이고 있는 배관용, 플랜트용 강관을 열처리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하이스틸 당진 1 공장 내에 열처리 설비를 갖추고, 하이스틸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열처리 및 외주영업을 통한 열처리가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7년 11월 회사설립 및 2018년 3월까지 설비도입을 위한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열처리설비 설치가 완공됨에 따라 2018년 5월부터는 하이스틸에서 생산되는 강관 및 외주 임가공 물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부터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주유소를 매입하였으며, 주유소 전체를 임대함으로써 임대수익을 통한 수익창출로 재무구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업현황
철강 수요산업은 건설업과 자동차, 조선, 전자, 기계 등의 제조업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이러한 수요산업 및 수출산업의 경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으며 이들 수요산업의 경기에 연동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존하고 있으며, 국내 강관의 83%가 ERW제품이며, 그중 중소구경 강관이 82%를 차지하여 저부가가치 제품의 경우 시장 경쟁이 치열한 상태입니다. 대기업의 경우 신 성장동력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장 개척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고성장이 기대되는 라인파이프 및 내지 진강관, 티타늄 튜브와 같은 신수요, 신소재 분야의 강관분야 진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중소기업은 자본 및 인력 부족으로 인해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2022년 상반기에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유럽의 철강 생산이 둔화되고 중국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경제 거점 도시에 대한 봉쇄 조치를 시행하면서 철강 생산량을 통제하는 등 글로벌 공급망의 약화가 국내 철강 가격 유지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2022년 하반기부터 세계철강협회는 원료탄 가격이 하락세로 접어들었으며, 당분간 하락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철강 가격 유지와 수출로 인한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원자재 가격의 하락과 인건비 상승, 전력비 및 운임 등 원가 인상 요인이 경영 환경에 복합적인 압력으로 작용하여 수익성에는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반기에도 인플레이션 압박 및 중국 내수 경기의 회복 동향,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경제 영향과 국내 자동차, 조선 등 수요 산업의 실적 등이 국내 강관업계의 매출과 수익성에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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