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비기업의 개요, 사업내용,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게시글이 아닙니다. 모든 주식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기업개요
당사는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목표시장은 유아용품 시장으로 크게 유아용 매트, 유아용 가구, 유아 스킨케어 시장으로 구분됩니다. 주요 고객은 유아를 양육하는 가정 및 유아가 직접 이용하는 시설인 교육시설, 놀이방, 키즈카페 등이 대상입니다. 당사는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며, 국내 전체 매출의 99%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유통은 자사몰과 자사 스마트스토어, 입점몰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자사몰과 자사 스마트스토어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여, 관련 매출이 국내 매출의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코로나 상황이 완화됨과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대형유통매장, 오프라인 체험 매장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해외는 B2B총판 계약방식을 통해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온라인 B2C 판매 진출을 통해 판매 경로를 넓힐 계획입니다.
사업내용
당사는 꿈비(GGUMBI), 리코코(LICOCO), 오가닉그라운드(Organic ground), 미미루(MIMIRU), 파미야(FAMIYA) 등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뿐만 아니라 유아용 침구류 및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용품 등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놀이방 매트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장치이자 층간 소음방지라는 두 가지 큰 목적을 지닙니다. 당사는 안전과 층간소음을 해결함과 동시에 특허 받은 당사만의 구조로 다양한 소재와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고 전 제품 99.9% 항균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하였습니다.
원목 유아거실가구 시장은 신생아 침대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왔으며, 신생아 침대는 사용기간이 짧아 구매하기 보다는 렌탈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사는 신생아 원목 침대를 소파, 책상, 베이비룸 등 7가지 제품으로 변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한번 쓰고 버리는 제품이 아닌, 10년을 두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컨셉으로 접근하였습니다.
당사의 오가닉 그라운드는 출생 후 급격한 외부 온도 변화와 자극으로부터 손상되기 쉬운 아기 피부를 보호하고,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유아 시장을 타겟으로 신생아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특히 국내 유아 스킨케어 최초로 글로벌 6대 안심인증을 모두 획득한 것은 물론, 2019년 개정된 식약처 기준, 유기농 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화장품으로 일반적인 영유아 스킨케어 제품에서 보기 힘든 글로벌 안심인증 획득을 통하여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사업현황
국내 유아용품 시장은 각 세부항목별로 시장이 분할되어 형성되어 있으며 대기업 보다는 중소기업 위주로 경쟁체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유아용품업체들은 각사가 주력으로 영위하는 품목 위주로 사업을 하고 있어 업체들의 절대 매출 규모가 크지 않고, 각 품목별로 시장을 선점한 소수의 업체들이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국내 유아용품 시장은 유독 대기업의 진출이 어렵습니다. 특히, 유아매트 시장은 고관여 제품군으로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야 하는 환경으로 유명 대기업일지라도 단기간의 브랜딩을 통해 매출을 일으키기는 어려운 구조입니다. 단기간에 성과를 내야 하는 대기업의 특성상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점과 다양한 구성과 카테고리 확장의 어려움 등이 유아용품 시장에 대기업이 진입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한 예로 학생가구로 유명한 한샘의 유아매트 출시는 2017년 출시 후 3년을 채 버티지 못하고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다양한 고객층과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전문몰까지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성 부족과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지 못한 이유로 시장에서 자리잡지 못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의 주력 품목인 놀이방매트 및 유아거실가구 역시 유아용 제품에 특화된 중소기업이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도 ‘유아용 매트’는 오히려 인기를 높여가며,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끊임없이 이슈가 되고 있는 층간 소음 해결 방안으로 유아용 매트가 조명되면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육아 필수 제품이 되었고 매트는 보통 0세부터 대략 10세 전후까지 사용을 하고 있어 출산율은 감소하고 있음에도 매트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욱이 국토교통부는 지난 8월 23일 공동주택 층간소음 기준을 강화하는 '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 및 기준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발표하여 기존보다 4 데시벨(dB) 낮춘 층간소음 기준이 적용됨에 따라 향후 매트 시장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아 스킨케어 시장은 화장품 제조사, 제약회사는 물론 OEM, ODM 생산이 용이하여 미디어커머스 회사까지 경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천연, 비건, 유기농 등의 성분 중심으로 제품을 내세우고 있으며, 브랜드가 증가함에 따라 점점 더 제품군의 수가 증가하고, 기능성 중심의 제품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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